뒤집어 만드는 파우치를 제작할 때면 늘 라운드부분이 이쁘게 나오지 않아 불만이였습니다.


보통 시제품들 보면, 아래쪽 라운드 부분이 깔끔하게 맞아 떨어지는게 보기 좋았는데, 실제 제가 해보니 이게 잘 안되더군요.


더군다나 조금 하드한 (세미 하드 타입) 가죽은 더욱 모양이 잡히지 않아 속상했었는데, 이것저것 연습해다 나름 이게 좀 괜찮은 방법인거 같아 올려봅니다.


보통 라운드 되는 부분을 세모모양의 칼집을 내서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세미 하드 타입의 가죽으로 해보니 그것도 아니더군요.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둥그어지는 부분을 최대한 잘라내버렸습니다. 일단 뭐 테스트 삼아 해본거라 저게 맞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일단 약간의 효과는 있는거 같아요.




뒤집기 한판!! 세미 하드 타입 가죽이라 뒤집을때 참 조마조마 하죠. 주름이 많이 지면 어쩌나 하구요. 보통 돌돌돌 말아서 조금씩 뒤집어야는데, 그냥 뒤집어 버렸습니다. 왜!! 테스트니깐....





흠... 그래도 모양이 이쁘게 자리잡질 못하네요. 약간 뽀족튀어 나오는 부분이 보이네요. 매끄럽게 둥근 모양을 원했었는데, 잘 되지 않았네요. 아~~ 다음번엔 슈렁큰으로 한번 해볼렵니다. 아니면 파이핑? 세미 하드 타입 가죽은 이게 안되나요 +_+;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글루 속 멍이 > 꼼지락 거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느질 중 ...  (0) 2015.02.11
에코핸즈 24mm 재단칼  (0) 2015.02.10
파우치 만들기 - 뒤집기 연습  (0) 2015.02.09
엔드펀치 (End Punch)  (2) 2015.02.05
이어폰 줄감개 만들기  (0) 2015.02.03
다용도 가죽 스트랩 만들기  (1) 2014.05.03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22,147
Today : 59 Yesterday : 202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