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케이스 만들구 나서 남은 짜투리들로 메모리카드 파우치를 만들어봤습니다. 펜 케이스와 비슷한 형태로 했구, 상단엔 아일렛(1호)를 달아서 끈에 매달수 있게 해봤습니다.



크기는 50mm X 65mm 정도로 자그마 합니다. 우선 가죽 자르기전, 패턴을 가죽에 올려봅니다. 앞면이 분리가 되도록 되어 있어서, 상단과 하단 분리된 부분은 될 수 있으면 같은 가죽 패턴인게 좋겠죠.




가죽 안쪽이 워낙 보플이 많아서 토코놀 처리 했습니다. 자르기 전 미리 하니깐 약간 흐물흐물한 감이 없어 가죽 재단하기 좋더라구요. 파우치 사이즈가 작아서 재단 후, 하면 좀 힘들거 같아 미리 처리했습니다.




재단 후, 가접 해봅니다. 각각 3개가 잘 들어 맞는지 한번 체크 해보고, 이후 본드로 접착후, 잘라낼 곳을 미리 알아두는것도 좋을거 같아서요.





본드로 접착하기 전에, 안쪽을 미리 엣지코트로 마감 해줍니다. 그래야 포켓을 벌렸을때, 이쁘겠죠? 위의 두번째거는 왜 미리 엣지코트 처리하는지 보여드릴려구, 찍은 샷입니다.




이젠 본드로 접착하고, 아일렛 넣을 부분 펀칭 해줍니다. 아일렛은 1호를 사용해서 저는 3.5mm 펀칭으로 구멍을 내 주었습니다. 보통 4mm 펀칭기로 하던데, 전 3.5mm 밖에 없어서 ....





이제 목타질 하고, 바느질 하고 마감합니다. 하나는 상단 바느질을 하지 않고 다 붙여 버렸습니다. 역시나, 바느질 다한 모습이 더 괜찮네요. 다시 할려니 귀찮구 해서 냅둡니다. SD카드와 마이크로 SD 카드 넣어서 흔들어두 보고 했는데, 빠지지두 않고 쓸만 하지 싶긴 합니다만... 


/가죽-베지터블 (1.2mm)/-비니모 MBT(Color:14,104)/금속-아일렛1호/엣지코트-Fenice(150)/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31,170
Today : 218 Yesterday : 186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