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Q10과 Z10 유저들이 많이 늘고 있는거 같습니다. Z10 보다는 Q10쪽으로 많이들 구매를 하시는거 같고, 곧 출시될 Q5도 많이 구매 대기하고 계신거 같더군요. 제가 볼때도 Q5 정도면 충분히 새로운 블랙베리10을 즐길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부터는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플들을 하나 씩 소개 해볼까 합니다.


처음 소개할 어플은 블랙베리 OS10에 탑재된 기본 어플인 Story Maker 라는 동영상 만드는 어플입니다. 사진들을 모아서 여러가지 효과(인스타그램의 필터 같은 효과)를 넣어서 간단한 터치만으로 자신만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어플입니다.



Story Maker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도록 책모양의 클릭가능한 큰 버튼이 하나 나옵니다. 새로운 영상 만들기위해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선택 - 이제 사진들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모델은 저와 함께 동거중인 미오와 미노 입니다. 둘다 장난꾸러기들이죠. 영상에 넣으실 사진들을 여러개 선택 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음악선택 - 이번엔 영상에 삽입할 음악을 선택합니다. 이건 현재 메모리카드나 블랙베리 기기내에 있는 음악 목록이 나오는데 그중 1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영상타이틀 입력 - 영상 제목, 만든 날짜, 누가 만들었나, 이건 자신의 이름이나 타이틀 즉 첫화면에 표현될 내용들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진을 선택 하시면 폴더명이 기본 명으로 들어갑니다. 두번째 화면이 실제 타이틀 화면 입니다. 이해가 되시죠?




필터선택(상단) - 이제 제일 상단에 있는 필터 효과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전 Black & White를 선택 했는데, 흑백 모드로 사진들을 알아서 편집해줍니다. 그리고, 페이드인, 줌인, 노래 자동으로 페이드 아웃 등 여러가지를 알아서 다 만들어 줍니다. 그져 상단의 마음에 드는 필터만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쉽죠?





저장 - 저장을 하고, Story Maker 메인으로 가보시면, 이렇게 HD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실제로 1280X720 의 고해상도의 동영상으로 제작되며, 1분정도 분량이 100MB 크기로 MP4 확장자로 저장 됩니다. 




실제로는 HD 화질로 저장이 되는데, 이곳에 올릴려고 인코딩을 했습니다. 실제로는 더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만드실수 있으니 참고 하셔요. Story Maker로 만들어진 영상을 보여드리고자 올린것입니다. 여러가지 효과들은 Story Maker가 알아서 해줍니다. 필터선택 하시면 자동으로 필터내에 이미 내장된 형식대로 효과들을 만들어줍니다.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yhlee8942
    2013.06.12 23:5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블로그 계속 잘 보고 있습니다. 저도 Q10을 씁니다만 근데 혹시 Q10을 이용하실때 음악을 넣을때 앨범아트가 안뜬다거나 그러시지 않으신가요? 저는 한 80%가 안떠서 말이죠. 분명히 불법으로 받은것도 아니고 아이튠즈에는 멀쩡히 앨범아트가 있는데 폰 안에서는 없으시 상당히 답답하네요. 소프트웨어문제겠죠? 초기화를 하는게 좋을까요?
    • 2013.06.13 07:1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저두 한번 해봤는데요. 동기화로 하면 일부는 뜨고 일부는 안뜨더라구요.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로 넣은 것들은 잘 되는데, 분명 PC에선 앨범표지가 보이는데, 실제 동기화하지 않고 복사 형식으로 하니깐 안뜨더군요.

      초기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로 한 것들은 대부분 앨범표지가 보이는거 같더군요. 요것두 테스트 좀 해봐야할거 같습니다.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65,344
Today : 93 Yesterday : 361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