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망치 하나 구매했습니다. 그동안 우레탄 망치 1개로 계속 써오다가, 지퍼달때와 바느질땀 차분히 만들때 사용할 망치머리가 플랫(평평한)한 작은 망치를 영입했습니다.




요 망치입니다. 블량샤르에서 나오는 망치두 있는데 가격이 거의 100,000원 정도 하죠. 그것두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나옵니다. 제가 구매한건 15,000원 입니다. 이 제품은 은랑(필명)님께서 제작 판매중인데, 가격대비 좋은 평을 받고 있다죠. 그래서 저두 망치를 영입했습죠. (은랑님께선 여러가지 가죽공예 도구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계신데, 유용한 도구들이 많으니 한번 둘러 보셔요. 은랑님 블로그)





보통 바느질 하고 나서 보시면, 목타질로 구멍이 조금 생기고, 실들이 좀 뜬 느낌이 납니다. 해서 요런 플랫한 망치로 도도도도~~~ 살살 두들겨 주시면, 넓어진 구멍도 매워지고, 실들두 가라 앉아 차분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지퍼스토퍼를 달때두 유용합니다. 우레탄 망치만 있을 때는, 니퍼(짚게 펀치)를 스토퍼를 끼우고 우레탄 망치로 달았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 없을거 같네요.


일반망치는 보시면 망치머리가 동글게 위로 말려있는데 요건 자칫 가죽을 도도도도~~~ 칠때 상처가 날수 있으니 머리부분이 평평한걸 추천 드립니다. 꼭 이 망치가 아녀도, 머리쪽이 평평하면 괜찮다고 하더군요. 실상 요 망치 무게는 별로 무겁지 않습니다. 살짝식 통통 칠때 좋은 무게랄까요.




이건 Elephant 우레탄 망치 입니다. 검색 포탈에서 elephant 우레탄망치라고 검색 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을거예요. 가격은 5,000원 내외 이니 하나쯤 구비해두시면 좋아요. 우레탄 망치는 목타칠 때, 각종 장신구 달때 그리구 망치로 하는건 죄다 이걸루 했었는데, 망치하나 더 구매하고 나니 이젠 다듬기나 지퍼는 새로 산 망치로 해야겠습니다.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80,618
Today : 102 Yesterday : 115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