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를 적당한 크기로 끊어내고, 끊어낸 지퍼의 날을 제거 하는 미니 방울집게 입니다. 제가 사용중인건 아주 작은 사이즈의 미니 방울집게 이고, 일본 제품입니다. 공구상가에서 구매를 했는데, 보통 일반 쇼핑몰에선 10,000원 정도 하더군요. 국산은 5,000원 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중간에 스프링이 달려있고, 날끝은 횡으로 되어 있죠. 아래는 저퍼날을 자르는 모습인데,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니 정석은 아닙니다. 각 개인마다 날 빼는 방법도 각자가 다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저는 2개씩 잘라냅니다. 첨엔 익숙하지 않아서 1개씩 잘랐는데, 지금은 조금 익숙(?) 해져서 일까요? 2개씩 잘라냅니다. 근데 저렇게 자르면 틱틱~ 아무데나 막 지퍼날이 날라 다닙니다. 그러니, 저렇게 날을 잡고, 다른 손으로 감싸주시면 툭~ 하고 잘릴때, 튀는걸 조금이나마 막으실수 있습니다.




집게로 컷을 했는데도 잘 안 잘려 나가면, 저렇게 끝쪽만 살짝 한번 더 눌려주면, 끝쪽이 약간 벌여집니다. 그럼 천이 상하지두 않고, 살짝 건들면 툭~ 떨어져 나갑니다. 이것두 제가 하는 방법이고 정석은 아닐겁니다. 제가 해보니깐 이게 편해서 저렇게 하는것이니 참고만 하세요. 쇼핑몰 검색하실땐, EN-115 혹은 미니 방울집게라고 검색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 지퍼날 제거기 -  미니 방울집게 (상표명 KING TTC모델명 : EN-115 ) /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32,417
Today : 242 Yesterday : 154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