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 본드를 가죽공예 하면서 사용중인데, 하나는 은빛가방님께서 만드신 은빛본드 그리고 일본 크래프트사에서 나온 슈퍼크래프트 본드 2종류 입니다.





이게 은빛본드 입니다. 이젠 더 이상 생산이 되지 않고 있고, 은빛코트만 생산중이죠. 보시면 본드 뚜껑 쪽이 작게 되어 있어요. 공기가 들어가면 본드는 곧어버리니 저렇게 입구를 작게 만드신 섬세함이 보이는거 같습니다.


은빛본드를 써보면, 발림성두 좋고, 가죽 양쪽에 칠할때 빠르게 마르는편이라, 붙이기 용이 하다고 할까요. 그리구 한면을 발랐을때, 끈적임도 여타 본드에 비해 덜한거 같구요. 하지만 이젠 더 생산하지 않는다고 하니 아쉽습니다.


 




일본 크래프사의 슈퍼크래프트 본드 입니다. 우선 발림성은 좋습니다. 대신 조금 묽습니다. 즉 가죽에 본드칠 하면 약간 묽은 끼가 있어 그게 좀 불편 합니다. 대시 선전에 나온것 처럼 강한 접착력을 보이는거 같아 괜찮은거 같아요. 지난번 막담아 파우치 No.3 만들때 써봤는데, 넓은 면적을 도포할때는 이게 좀 더 편한거 같아요. 개인의 취향이니 어느게 좋다고 할 순 없을거 같네요.


가격은 23,000원 정도 하는데, 가끔 세일두 하더군요. 세일하면 16,000원 정도에 구매 가능하실거예요. 저두 세일때 그 가격에 구매를 했으니깐요.





보관은 이렇게 지퍼백에 담아서 하고 있습니다. 본드는 뚜껑을 여는 순간 굳기 시작 하니깐 저렇게 지퍼백에 담아서 공기 쫙~ 빼고 봉인 해서 보관중예요. 그래두 공기는 들어가겠지만 최소한 덜 들어가게 하고 있답니다. 본드가 굳었을때, 용해시키는 용해제두 따로 팔긴 합니다. 


저두 조그마한 병(jar)를 사서 따로 덜어써야 하는데, 아직 준비를 못했네요. 제일 좋은건 새로 사서 통째로 쓰기 보단, 조그마한 병에 소분해서 사용하는게 제일 좋답니다.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70,311
Today : 111 Yesterday : 387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