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매듭법으로 열쇠고리를 리폼해 봤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인터넷 오픈마켓에 파는 2mm짜리 가죽끈 1mm짜리 가죽끈(0.8mm 도 괜찮음)만 있으면 됩니다. 물론 키두 있어야겠죠.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죽끈 2개 입니다. 주로 비즈공예나 가죽팔찌 만드시는 분들이 애용하는 가죽끈인데, 인터넷 쇼핑몰에선 저렵하게 구매하실수 있을겁니다. 색상은 다양하게 있으니 취향대루 고르면 되구요.



그리구 휘감아 얽기 라는 매듭법인데, 아마 낚시 해보신분은 낚시줄과 비늘 연결할때 많이 해보셨을 거예요. 낚시 이외에도 많이 사용하는 매듭법입니다. 저렇게 매듭지으면 아래위로 당기는 힘이 작용해서 풀리지 않아요.





원래 열쇠고리예요. 보시면 장식과 링 사이에 가죽으로 된 연결선이 있는데, 저게 가죽도 얇고, 나사도 자꾸 돌아갑니다. 꽉 낀다고 끼워두 한번 빠지니깐 계속 헛돌아가더군요.







넵 요렇게 해서 휘감아 얽기 매듭법을 이용해서 리폼된 열쇠고리입니다. 상호 연결할때 너무 길게 하니깐 이쁘게 안나오더라구요. 해서 4~5개 정도의 매듭라인을 만들어 주시면 괜찮은 결과물이 나올거예요. 쉽죠?


열쇠들도 저런방식으로 여러개 만들어서 링쪽으로 대롱대롱 매달아두 괜찮을거예요. 지금 사진엔 없지만 자동차 보조키를 그렇게 매달리는 방법으로 만들었거든요.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32,417
Today : 242 Yesterday : 154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