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타블렛 PC쪽 사업을 접으면서, 지난달에 $399 이던, HP TouchPad를 $99 이라는 가격에 깜짝 판매를 하였었죠. 아마두 많은 국내 소비자분들도 이에 동참하셨고, TouchPad에 대한 리뷰나 사용기가 올라왔었습니다. HP는 차후에 한번 더 이런 깜짝 판매를 한다고 해서, 소비자분들의 이목이 집중 되고 있죠.


그런데... 며칠전 크랙베리 포럼에 하나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내용은 PlayBook의 반값 세일 관련 내용이였습니다. 포럼내 댓글이 엄청나게 달렸고, 09월 07일, 08일 이틀간 Staples를 통해서 진행된다는 메일의 내용이였습니다. 실제로 Staples을 통해서 PlayBook 반값 세일은 진행되지 않았지만, 이번 해프닝을 통해서 의문이 현재 포럼에서 일고 있는거 같습니다. 아래는 크랙베리 포럼에서 발취한 내용입니다. [ 원문보기 ]


내용을 보면 $449인 16GB는 $249, $599인 32GB는 $299, $699인 64GB는 $349 이라고 나옵니다. 50% 할인된 가격이 보이시죠. 그리고 09월 07일, 08일 딱 이틀동안만, 신용카드로만 구매 가능하며, 배송지는 미국에 국한된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비록 Staples에선 판매가 실제로 이루어지지는 않았고, 유저들의 궁금증만 자아내긴 했습니다만, 이번 해프닝을 어떻게 봐야할까요? 아시다시피 PlayBook은 RIM에서 만든 QNX 기반의 타블렛PC이죠. 하지만 다른 타블렛PC에 비해 기대만큼 인기를 끌지 못했고, 지난달엔 PlayBook 4G 제품을 스프린트에서 판매철회를 결정했었죠.

이번의 해피닝을 통해서 HP와 같이 RIM에서두 타블렛PC쪽을 접는걸까요? 아니면 PlayBook 2를 내놓기 전 떨이를 하는 것일까요. 내년부터 RIM에서 출시되는 풀터치 스마트폰(코드네임 콜트)은 QNX 를 채용하고, 안드로이드 어플 호환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루머가 블롬버그를 통해서 나왔었는데, QNX 기반의 첫 제품인 PlayBook쪽 사업을 접지는 않겠죠. 정확한 속 사정은 알수 없지만, 이렇게 반값 세일 해프닝까지 있었다면, 뭔가가 뒷 내용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말입니다.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32,434
Today : 259 Yesterday : 154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