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볼드의 매력은 쿼티 뿐 아니라, 하우징에 있다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벌써 directfix.com 에 BlackBerry Bold 9900 분해 및 재조립 동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차후에 9900 하우징 할때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일부분 동영상의 주요한것만 캡쳐해 보았습니다. 동영상은 아래쪽에 있으니 옆을 클릭하시면 바로 보실수 있습니다. [동영상 바로 보기]

 
▲ 동영상 처음 도입부에 단순 정보 공유차원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차원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고, 동영상 대로 따라해서 생긴 위험은 사용자 몫이라고 나오는군요.



▲ 처음 분리할때, 밧데리를 분리한 상태에서 오프너(초록색)로 키패드 아래쪽에 끼우고 위로 살짝 살짝 들어올리서 제거를 합니다.



▲ 키패드 아래쪽 부분을 제거하고 나면, 양옆에 나사가 있습니다. 물론 하얀쉴 종이가 있겠죠. 6각 드라이버로 나사를 제거 합니다.



▲ 동영상을 캡쳐해서 조금 흐릿한데, 나사를 2개 제거하고나면, 바로 키패드를 분리할수 있는데, 여기서 주의 할것은 키패드와 보드사이에 케이블로 연결이되어 있습니다. 트랙패드를 사용하는 블랙베리를 하우징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이렇게 키패드 전체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주의!!



▲ 키패드를 제거할때 안쪽부분을 눌러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때 케이블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주의!!



▲ 키패드를 분리하면 중간에 또 2개의 나사가 나옵니다. 2개를 분리하면, LCD를 움직일수 있습니다.


▲ 중앙의 2개의 나사를 분리하고 LCD를 아래로 살짝 내리면, 제일상단에 2개의 나사가 나옵니다.



▲ 보이시죠? 상단에 2개의 나사. 이렇듯 예전에는 뒷면에 나사가 있었는데, 9900은 상,중,하 2개씩 위치하고 있고, 하나씩 부품을 분리해야 제거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상단의 2개의 나사를 제거하고 나면, LCD가 분리되는것이 아니라, 뒷판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마지막으로 LCD를 분리하는데, 이때두 조심할 것은 LCD와 메인보드 사이에 케이블이 있습니다. 저건 살짝 메인보드쪽 클립부분을 눌러주면 빠지나 봅니다. 그리고, 알리미늄 베젤과 LCD를 분리 하면, 모든 분리작업은 끝이납니다. 조립은 역순으로 하면 되겠죠.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분해/조립 영상이 올라오는군요. 물론 동영상이 올라온 사이트가 블랙베리 및 아이폰 등 여러 스마트폰 하우징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이다 보니, 좋은 가이드가 될수 있지만 말입니다. 차후에 9900 하우징 하실때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또한 해당 사이트에 가보시면 PDF 파일로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한번 참고 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directfix.com 블랙베리 바로가기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쿼티키
    2011.08.30 22:4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감사합니다.
    늦더위에 건강하세요.
    • 2011.08.30 22:5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ㅎㅎ 안녕하세요 쿼티키님.

      많이 덥네요. 어제 오늘 계속 저두 지쳐서 헤롱헤롱 거리구 있습니다. 제대로 입맛두 나지 않구 해서 과일 몇개로만 지내고 있다는... 쿼티키님두 늦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54,472
Today : 100 Yesterday : 124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