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Pro를 사용한지 한달이 다되어서 사용기를 올리는군요. 사놓고 왜 안올리시나 하시는 분도 계셨을지 모르겠어요. 구매해서 어느정도 몸에 익고, 안드로이드는 처음이다보니 기기에 대해 모르는 부분도 있구해서 간단하게 나마 3부문으로 나누어서 사용기를 올릴까 합니다.

1. 오디오 재생


오디오쪽에선 2개의 이어폰과 평소 즐거듣는 앨범으로, 이어폰은 잘 아시는 Ultimate Ears 700 (이하 UE700)과 SONY MDR-XB40EX (이하 XB40EX) 입니다. 주로 듣고, 주로 사용하는 것들이죠.


▲ Galaxy Pro가 MP3 이외 다양하게 지원하지 않아서 좀 아쉽고, 출력이 조금만 더 높았으면 어땟을까 생각 해 봅니다. BlackBerry Perl 같은 경우, Galaxy Pro처럼 그리 메이져 급의 기기는 아니지만, 무손실 음원인 FLAC와 OGG를 지원합니다. 

UE700은 임피던스가 40옴으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렇게 임피던스가 높은 이어폰 일 경우, 어느정도의 출력이 좀 받쳐줘야 할거구요. BlackBerry는 아시다시피, 오디오 재생부분에 있어서는 좋은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UE700으로 들을 경우, BlackBerry에선 볼륨이 1/3 정도면 충분한 사운드가 나오는 반면, Galaxy Pro에서는 1/2 이상을 높여야 비슷한 수준이더군요.

Galaxy Pro에서 볼륨을 좀 높여서 들으면 되지 이렇게 생각 했는데, 음악 재생 중에 메세지가 올 경우, 착신음이 딩~~~~~ 하고 울립니다. 그 소리 참 크더군요. 그래서 UE700으로 들을땐, 아예 진동으로 바꿔놓습니다.


▲ XB40EX는 UE700보다 임피던스 16옴으로 많이 낮습니다. 그래서 Galaxy Pro와 같이 출력이 다소 낮은 기기에서도 작은 볼륨 음향으로 충분히 귀를 즐겁게 해 주는거 같습니다. 가볍게 Galaxy Pro로 음악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착신음에 많은 구예를 받지 않고 싶으시다면,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고르실때, 임피던스가 조금 높은것을 구매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다양한 포맷 지원이 아쉽고, 출력면에서도 다소 부족한 면이 있는듯..... 그러나 XB40EX와 같이, 적절한 이어폰으로 매칭해 준다면, 편안한 음악 감상하는데는 무리가 없어 보임.



2. 라디오 & 동영상 재생



▲ Galaxy Pro 중에서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것이 라디오 입니다. 국내 시판중인 대부분의 기기들은 DMB내장으로 되어 있는데, 요 제품은 라디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비로 4개의 채널밖에 저장이 안되지만, 방향 표시 (<  >)를 이용해서 채널 검색이 가능하니, FM라디오쪽은 어느정도 커버가 되는거 같습니다.

수신율은 많이 좋지는 않더군요. 이어폰을 안테나 형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빌딩내에서 그렇게 깨끗하게 잡아주지는 못하는거 같습니다. 조금의 줄 이동 혹은 줄 배치(?)에 따라서 약간의 잡음이 있고 없고가 결정되니 말입니다. 야외에선 수신에 대해선 그리 신경쓰지 않아도 될 정도지만, 실내, 지하에선 좀 지직거리는 경향이 있고, 버스타고 터널로 들어가면, 부욱북~~ 합니다.


▲ MP4 동영상 재생 화면입니다. 화면이 작죠. 그리고 요즘 나오는 기기처럼 무인코딩두 안되죠. 그냥 다음팟 인코더 같은 걸로, 인코딩해서 볼 수 밖에 없죠. 큰 화면에서 눈도 안아프게, 인코딩두 없이 보면 좋을텐데, 이건 너무 큰 기대겠죠. 간단히 영상 즐기기엔 그럭저럭 이지만, 인코딩이 귀찮아서 잘 안보게 될거 같습니다.

라디오에서 아쉬운 점은 이어폰을 빼면, 라디오가 자동으로 종료가 된다는것. 그냥 이어폰 아니고 스피커를 통해서 편안히 라디오를 감청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이 부분이 많이 아쉬움. 수신율이 실내나 터널쪽에선 많이 떨어지는 편. 그래도, 데이터 통신 없이 라디오를 마음껏 들을수 있다는게 좋음.



3. 카메라


 
▲ Galaxy Pro는 315만 화소, 오토포커싱 지원하구요. 500만 화소인 ChaCha 보다 낮습니다. 음 이건 어떻게 활용 하냐에 따라 조금 달리 보일 수 있을 듯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등 SNS에 올리고 한다면, 사용하는데는 그리 불편함이 없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화소는 낮죠.




▲ 위의 사진들은 Galaxy Pro로 찍어서 사이즈만 줄인건데, 으... 제가 봐두 막샷인듯 합니다. 집 주변의 나무들이랑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이뻐서 찍었는데, 역시나 내공 부족인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저처럼 카메라 부분을 많이 활용하지 않는 분에겐 화소의 수가 많이 중요하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소중한 기억을 잘 남기고 싶으신분들에겐 315만화소는 좀 그렇죠?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매너송이
    2011.08.26 16:3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멍이님 올려주신 자료 덕분에 모든 절차 마치고 이제 실사용 들어 갔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저는 고런처 깔고 이것 저것 프로그램 설치했더니 벌써 메모리부족 현상이 생겼네요. --;

    예전부터 사용해서 파워앰프만 고집했는데 순정플레이어도 나름 괜찮네요.

    참고로 비디오플레이어는 mx플레이어 설치했는데 갤럭시프로에서는 vital player 보다 나은 성능을 보여주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 2011.08.26 16:3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무사히 잘 등록하시구 사용하시구 계시군요 ^^

      제가 뭐 별로 도와드린건 없눈듯한... 다들 알아서 잘 구매하시구, 여러가지 정보도 주시구 그러시던데욤 ㅎㅎ

      메모리 용량이 좀 작다보니 그져 기본 어플들 기준으로 쓰구, SNS 어플만 따로 쓰구 있는 실정예요. 화난새(앵그리버드) 이것만 하나 설치해서 쓰구요 ㅎㅎ
  2. 베스비
    2011.08.31 21:5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라디오도 너무 잘작동하고 엠피쓰리 기능도 뭐 이만하면 좋은것같아요 ㅋ
    • 2011.08.31 23:2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출력이 조금 약해서 임피던스가 낮은 이어폰과는 잘 맞을거예요.

      저두 라디오만 주구장창 듣구 있습니다. 4개채널 기억시켜놓구... 컬투를 그냥 들을수 있어 넘 좋군요 ㅎㅎ
  3. 베스비
    2011.09.01 22:4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컬투는 당연히 재밌죠 ㅋ근데 못들은지 거의 반년이 되어가네요 ㅠ
    하루종일 공부하느라 컬투들으면 2시간을 날려버려서그만.....
    • 2011.09.01 23:0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아... 컬투!! 역시나 잼나요. 정말 시간 가는줄 모르는 프로인거 같아요.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31,941
Today : 172 Yesterday : 130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