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영문버젼으로 BlackBerry Bold 9930 (9900) 시뮬레이터가 올라왔습니다. 블랙베리 개발자 다운로드쪽을 통해서 정식버젼으로 배포를 하고 있고, 모델두 9930, 9900 두가지 다 선택이 가능한데, 9900을 선택하면 9930을 다운받게 되어 있더군요. 통신 스펙만 조금 다르니 상관이 없겠죠.


9930 시뮬레이터를 실행해본 화면입니다. 처음 실행하면 심카드 어쩌구 나오는데 그냥 실행하면 됩니다. 일전에 소개를 많이드려서, 그리 낯설게는 보이지 않을 겁니다. 무엇보다 멍이가 궁금했던것은 현재 허접하지만 Korean News Reader, TextReader, RemindMe 이렇게 제작해서 배포를 하고 있는데 OS7에선 제대로 되는지 확인 해보기 위해서 였습니다.



블랙베리 브라우져로 제가 배포중인 OTA 사이트로 이동해보았습니다. 미리 이동해서 찍은 스샷이라 History (이력)에 이미 저렇게 나옵니다. 무엇보다 편한건 화면 터치가 되니깐, 주소란에 그냥 클릭하면 바로 된다는것과 이력을 트랙패드 드륵 할 필요 없이 바로 클릭하니 이동하더군요.



현재 배포중인 9930 시뮬레이터가 영문버젼만 올라와서 이렇게 한글은 다 깨집니다. 언어팩이 있나 하고 보니깐 EastAsia 용 다국어는 아직 지원을 하지 않더군요. 조만간에 EastAsia 버젼두 나오겠죠. 현재 기본이 English(UK), English(US)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라틴계열 언어두 설정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멍이가 만든 어플들 (Korean News Reader, TextReader, RemindMe)를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실행을 해보고, 데이터들두 입력해보고 했는데, 잘 되더군요. 하지만 해상도가 RemindMe는 조금 달라서 위와 같이 뒤쪽이 좀 짤려서 보입니다. 이건 9900 나올때 새로 맞춰넣어야 할거 같더군요. 생일을 한번 입력해 보았는데, 정상 작동을 하더군요.



요건 네이버를 한번 들어가본 화면입니다. 컴퓨터에서 실행을 해보아서 정확한 속도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단 빠르게 나오더군요. 보시면 플래쉬로 만들어진 트랜스포머 범블비가 우측에 보이시죠. 넵, 이번 OS7에서 브라우져도 많이 개선된거 같습니다. 단 플래쉬로만 만들어진 웹페이지는 알수없는 오류가 뜨더군요. HTML내에 있는 웹페이지는 잘 읽어오는데, 웹사이트 전체가 영화 사이트처럼 플래쉬로 된건 오류가 나타납니다.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11.11.29 21:1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화이트 버젼 - 아마존 사전예약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75,035
Today : 9 Yesterday : 105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