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2011년에 출시될 블랙베리의 로드맵 관련 포스팅을 하였는데, 오늘 BGR에 블랙베리 볼드 터치 9930 코드명 Dakota의 외형 모습이 올라왔습니다.

 
이미 많은분들이 다코다의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오늘 올라온 다코다의 모습은 차기 블랙베리 모델들에 탑재될 OS6.1을 탑재한 모습이였습니다.

 
아이폰4와 볼드 터치 9930의 두께 비교입니다. 기존의 볼드 보다는 많이 슬림해진 모습입니다. 또한, 뒷면커버 부분이 라운드 처리되어서 좀 더 미려해 보입니다.
 

뒷커버가 예전 볼드에선 통째로 빼도록 되어 있는데, 라운드 처리된 부분 내에 다시 뒷면커버를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조기 안쪽에 보시면, 하늘색이 보이실겁니다. 저걸 누르면 유심칩이 튀어나오도록 되어 있겠죠. 음 Brand라고 적혀 있는 부분은 아마두 통신사명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은데, 한국에선 SKTelecom이라고 표시되겠죠.

 
유심칩을 끼우고, 밧데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밧데리 크기는 기존의 볼드 시리즈와 비슷해 보이는거 같습니다. 좀 아쉬운건 밧데리 커버가 이전에는 가죽재질여서 좀 고급스러워 보였는데, 카본스타일로 변경이 된거 같습니다. 물론 이건 개인 취향이겠지만요.

 
밧데리 커버를 닫은 뒷모습입니다. 플래쉬와 카메라가 보이는군요. 자세히 보시면, 카메라와 플래쉬 부분이 약간 라운드 처리되어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건 쿼티자판을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손가락 지지해주는 받침대 역할을 해주도록 한걸까요? 일단 만져봐야알겠지만요.

이미 알려진대로 다코다는 퀄컴 1.2 GHz CPU를 탑재하고, 터치스크린 가능한 모델입니다. 국내 블랙베리 유저분들이 많이들 기다리시는 모델일뿐 아니라 스펙 또한 기존과 많이 차이납니다. 멍이도 기대하고 있는 모델이구요. (사진출처 : www.bgr.com)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태리
    2011.04.24 07:3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기다리는 모델이고 굉장히 맘에드는 디자인이지만...
    블랙베리 OS에 대한 회의가 들어서 망설여지는 모델이기도 하네요..작은 스크린에 터치기능이 과연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
    기기자체에도 예전처럼 삐걱거림이나 트랙패드질감에서 실망스러운 마감상태는 아니길 바래봅니다.

    결정적으로 9000에 비해 하우징은 좀 더 어려워질것 같네요.. ㅋㅋ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59,863
Today : 20 Yesterday : 113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