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가족분들과 잘 보내고 계시겠죠? 이번 포스팅두 간단한 글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 접하시는분 들에겐 반복되는 일일지 몰라 짧게 나마 포스팅합니다. 아마 비비 유저라면 다들 BlackBerry App World 어플을 이용해서, 어플들을 다운 받으시거나 구매를 하실겁니다. BlackBerry App World내에 보면 My World라고 있는데, 요거 이용하시면, 자신이 설치했거나, 삭제했던 것들이 보입니다. 아래 어플은 업글된 비비어플월드가 아니구 예전버젼입니다.

BlackBerry App World의 My World를 이용한 어플 재설치


우선 BlackBerryApp World를 실행하시고, 하단 제일 우측으로 트랙볼이나 트랙패드를 이동하면 My World라고 있습니다. 클릭 한번 해보시죠.



위에 보시면 My World라고 나오고 우측 상단에 35MB 즉 현재 비비에 장치메모리쪽에 남은 메모리양을 보여줍니다. 다이여트롬 덕분인지 아직 넉넉하죠?

우선 멍이가 요거 스샷 잡기 위해 사용하고 있던 Seesmic이라는 트위터 어플을 삭제 했습니다. 위에 녹색라인 2개를 보면, 하나는 Installed 726KB라고 나오고, 재 설치핫려는 Seesmic은 Unstalled라고 표시됩니다. 실제로 BlackBerry App World를 통해서 설치한 어플은 아이콘 모양의 색이 좀 진하게 보이고, 설치후 삭제를 한 어플은 조금 아이콘이 연하게 보입니다.



그럼 Seesmic을 다시 설치해볼까요. 위의 목록에서 Seesmic for Twitter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이미 설치된 어플 같은 경우, Install 대신 Reinstall (재설치)라고 표시가 됩니다. 그럼 어떻게 요게 가능하냐면, 다음 캡쳐를 한번 보시죠.



장치메모리쪽으로 들어가보시면, /장치 메모리/BlackBerry/app_world/downloads/핀번호 폴더가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엔 이제까지 설치한 어플들의 폴더들이 보입니다. 또한 Seesmic의 폴더 안으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rem 이라는 파일 형식으로 파일들이 저장이 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요기서 의문이 하나 생깁니다. 실제 .rem파일을 파일명 바꾸기루 해서 뒤의 .rem을 없애고, .cod파일루 만들어서 이것만 따로 받아두면 되지 않나?

Seesmic.cod.rem 파일명을 Seesmic.cod로 바꾸고, BBSAK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cod파일로 바로 설치하면 되겠지 생각하실겁니다. 결과적으론 안되더군요. 실제 파일크기두 같고, 모든 정보가 있는데 왜 안되는지 멍이두 아직 잘은 모르겠지만, 실제로 해보니 안되더라구요. .jad파일을 임의로 만들어서는 아직 해보진 않았는데, 그냥은 BBSAK로 되지 않더라구요.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84,055
Today : 3 Yesterday : 113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