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선 일단 ShortcutMe를 좌측 옆면 버튼에 지정을 하였습니다. 그럼, 지정한 버튼을 클릭하면 ShortcutMe가 실행 될겁니다.

ShortcutMe 실행 해보기


ShortcutMe 실행화면입니다. 우선 ShortcutMe는 백그라운드로 실행이 되고 있지 않기에, 이렇듯 프로그램을 띄워줘야지만 됩니다. 그럼 어떻게 쓰는지 살짝 볼가요.



쿼티자판에서 C를 눌러봤습니다. 그럼 C로 시작하는 모든 지정된 목록이 뜹니다. Calculator, Calendar, Camera 이렇게 보이네요. 거기서 T를 눌러주면 Caculator, D를 눌러주면 Calendar, A를 눌러주면 Camera가 실행됩니다. 이렇듯 자주쓰는건 외워두면 참 편리하더군요.
자판글 조합은 2글자 이상으로 해주셔야 하며, Alt키로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Common Config


우선 곰발바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위 화면처럼 메뉴가 주륵 뜹니다. 그중 Common Config 메뉴를 한번 살표 볼게요. 요기다 시리얼번호를 넣어줘야 등록이 됩니다. 시리얼번호는 가지고 있는 비비구양의 PIN번호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두 다 틀립니다.



무진장 깁니다. 그런데, 특별한건 없습니다. 중요한것은 시리얼번호를 입력하는게 중요하죠.

  • Font Size For Config Page : 환경설정하는 페이지들의 폰트 크기 설정 (제일 작은게 7입니다)
  • Font Size For Main Page : 이건 ShortcutMe 화면에 단축키 목록에 보이는 글씨 크기인데, 작을수록 목록이 많이 보입니다. 제일위 스샷보이시는게 17 크기입니다.
  • License Key(Valid) : 시리얼번호 넣는곳입니다. 자신의 PIN번호로 만들어진 키를 넣어줘야 합니다.
  • Vibration Duration(ms) : 초기엔 100을 지정되어 있을겁니다. 이건 ShortcutMe가 실행될때 진동이 됩니다. 0으로 설정하시면 진동하지 않습니다.
  • Sorting main page based on : 화면에서 ShortcutMe 목록을 보여줄때, 단축키 이름 순으로 정렬해줍니다. 옵션은 자기 취향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 Main Page Drawing Style : ShortcutMe가 실행될때, 뒤에 배경이 흐릿하게 보이도록 할건지 아닐지를 선택합니다. 멍이 같은 경우, 까맣게 해서 씁니다.
  • Keypad Type : QWERTY 라고 되어 있을겁니다. 당연히 비비구양은 쿼티죠. 그냥 냅둡니다.


Shortcut Setting Page (일반 단축키 지정하기 설정)

ShortcutMe에는 2종류 타입의 단축키 지정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일반 키들 조합으로된 Shortcut Setting, 다른 하나는 Alt키를 눌러줘서 키를 조합하는 Alt  Shortcut Setting 입니다. 먼저 일반 단축키 조합 지정하는 설정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 App. Name : 실행할 프로그램을 지정해줍니다. 비비구양에 설치한, 프로그램도 클릭해보시면 다 나옵니다.
  • Display Name : 이건 화면에 보여질 이름입니다. 그냥 위에서 App.Name에서 선택해준 프로그램 명을 넣어주시거나, 사용자가 편의에 따라서 바꿔주실수도 있습니다.
  • Shortcut Char. 1 : 첫번째 지정할 영문자
  • Shortcut Char. 2 : 두번째 지정할 영문자
  • Shortcut Char. 3 : 세번째 지정할 영문자
  • Check Conflict ... : 이미 지정된 키조합이 있다면, 요 버튼을 눌러서 체크 해보실수 있습니다.
  • Color : 이건 하면에 표시될 글씨의 색깔을 지정해줍니다.

Alt키로 지정하는것도 매 한가지 입니다. 다만 Alt키로 지정하면 ^ 요런 마크가 표시가 됩니다. 그럼 예제로 들어서 하나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실전 예제 (UberTwitter 프로그램 단축키 지정 해보기)

UberTwitter를 [alt키]+[U]+[T] 키 조합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하도록 단축키를 지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은 오렌지 색으로 지정 해보겠습니다.


[곰발바닥]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메뉴가 보입니다. [Add New Alt-Shortcut] 메뉴를 클릭해서 alt키 조합을 만들어 봅니다.



App. Name 우측에 보시면 Nothing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트랙볼로 클릭 해주시면, 목록이 주륵 뜨는데 그중 UberTwitter를 선택하시구 클릭 해줍니다.



Display Name : 에 UberTwitter라고 입력해줍니다. 요기는 알아보기 쉽게 직접 기입하시면 됩니다.



Shortcut Char.1 : 요 항목엔 첫번째 누를 키를 지정합니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A~Z까지 나옵니다. 그중 U를 선택해줍니다.



Shortcut Char.2 : 요 항목엔 두번째 누를 키를 지정합니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A~Z까지 나옵니다. 그중 T를 선택해줍니다. 키조합이 [alt키]+[U]+[T] 조합이기에 이렇게 따로 따로 지정해줍니다. alt키는 이미 지정이 되어 있으니 해주지 않으셔두 됩니다.



Check Conflict : 버튼을 클릭해서, 이미 지정된 단축키가 있는지 확인 해봅니다. 다행이 없네요.



[곰발바닥] 버튼을 클릭 하시면 우측상단에 메뉴가 뜹니다. 그중 [Save & Exit]를 선택해주시면 지정된 단축키가 저장이 되면서 메뉴를 빠져나갑니다.



위에서 지정한대로 ^UT 라고 나오고 옆에는 UberTwitter라고 나옵니다. 그것두 오렌지색으로요.

ShortcutMe 예전버젼으로 이렇게 1부, 2부로 나누어 정리 해보았습니다. 화면캡쳐들이 많고 해서, 2부로 나누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고수분들께는 너무나 쉽겠지만, 멍이두 이리저리 막 만져보다 알게되어서 이렇게 정리 해보았습니다. 현재 버젼이나 예전 버젼 모두 고유한 PIN번호로 시리얼번호가 만들어지니, 다른 사용자의 시리얼번호는 맞지 않습니다.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obasis
    2010.06.07 15:0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쏘 쿨한 설명 감사드려요!
    • 2010.06.07 15:1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도움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숏컷미가 참 편하죠? 저두 키 지정해놓구 잘쓰구 있습니다.
  2. 야호
    2010.08.23 15:5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좋은 어플, 쏘쿨설명 감사합니다!! 만약 아이폰4로 넘어가시면 다시 데리고 올꺼.. ㄷㄷㄷ
    • 2010.08.23 16:3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돈이 엄서서 아잉폰4는 힘들어요 ㅠ.ㅠ


      어디 스폰서 없낭. 걍 기기 막 써볼수 있도록...


      원래는 디자이어 노리구 있다가, SKT 하는게 참, 그래서 포기하구, 비비 구매한거죠. 물론 중고로 ㅎㅎ


      지금 노리고 있는건 아리아 임다. 아리아가 들어올지는 모르지만요 =)
  3. 2010.10.21 20:1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0.10.21 23:2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처음 숏컷미 등록하시구 난다음, 처음엔 취소버튼만 나오는데, 트랙볼이나 트랙패드를 위 아래로 움직이시면 [OK]버튼이 나와요. 그럼 OK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숏컷미가 자동으로 닫힙니다.

      그런 담 실행 하시면, 정상적으로 됩니다. 저에게 핀번호 메일루 보내주실래요 ix8015@naver.com 으로욤 ㅎㅎ
  4. 2010.11.29 01:4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5. 2010.11.29 01:5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0.11.29 09:3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메일 주소 좀 부탁드릴게요. ix8015@naver.com 이리 보내주시문 됩니다.
  6. 2010.12.10 22:0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멍이님... 이거 kt 에서도 되요 ?
    왜 난 또 안되지 ㅠㅠ
    • 2010.12.10 22:1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멍이는 KT 인데효... ㅎㅎ

      대부분 제 블랙베리에서 테스트 하고, 스샷 만들고 해서 글을 올리고 있어요. 그러니 당연히 되겟죠. 이건 KT든 SKT 상관없이 되는 거에요. 음... 수우님 핀번호 메일루 좀 보내주세요. 위에 제 메일 주소 있죠.
  7. 2011.03.15 01:1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8. 김성열
    2011.03.26 23:4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핀번호 등록하구.. 단축키도 지정하구 시험삼아 써볼려구하니 ..
    라이센스 뭐 어쩌구가 뜨네요 ㅠㅠ 제가 핀번호를 잘못입력한건 아닌데.
    왜이러는건지 .. 돈주고 안사구 님이 올려놓으신 구버전 설치해서 등록하라구 하는건가요?
    마켓에서 구입한 정보가 없는데.. 핀번호만 써놓아서 그런건가요 ㅠㅠ
    가르켜주세요!! 비비쓴지 이틀째인데.. 죽겠습니다 ㅋ
    • 2011.03.28 09:0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멍입니다. 핀번호만 등록하시는게 아니고, 핀번호는 블랙베리의 고유번호 즉 사람으로 치면 주민번호 입니다.

      보통 블랙베리 어플들은 핀번호를 통해서 고유한 시리얼번호를 제조사마다 만들어서 구입시 메일로 동봉해줍니다.

      말씀대로라면 핀번호만 넣으신거 같은데요. 시리얼번호도 같이 넣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폰카페 가시면, 관련 내용들이 많이 있을거예요. 한번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올거에요
  9. 2011.09.11 23:5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10. 2011.09.21 17:4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831,941
Today : 172 Yesterday : 130
Contact : ix8015@naver.com